상단으로 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GUIDE
하나제약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한 안내 사항을 확인하세요.

HOME 이용안내

이용 안내

  • 개인정보처리방침

    "하나제약" (이하 ‘회사’)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 2012 년 1 월 1 일 부터 시행됩니다.

    회사는 고객 상담, 입사지원 등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최소 수집항목 이외의 항목에 대한 제공거부를 이유로 서비스 제공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고객 문의사항과 불만사항 게시물 작성

    • - 수집항목 : 이름, 이메일, 연락처
    •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하나제약 홈페이지 게시물 작성시 입력
    * 게시물 등록 시 수집하는 이름은 실명 입력을 원칙으로 합니다. 닉네임 혹은 가명, 필명 등으로 입력시 고객님의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및 처리가 늦어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입사지원

    • - 수집 및 입력항목 : 성명,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유/무선), 주소, 학력, 어학능력, 병역사항, 교육사항, 컴퓨터사용능력, IT업무경험, 수상경력, 타사경력, 회사명, 부서, 직책, 연구경력, 자기소개 등
    • - 수집방법 : 하나제약 홈페이지 채용 페이지를 통해 입사 지원 시 입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1. 회사가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고객문의사항 처리 접수 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를 확보함으로써 신속한 처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 2. 회사는 입사지원자 본인 확인, 입사지원자의 선발 및 최적의 채용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고객문의 등 민원처리, 채용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통계 활용 등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직접 본인의 질문을 삭제 요청하기 전까지는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는 계속 보유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입사지원자의 경우는 입사지원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합니다.
    또한, 입사지원자 본인의 삭제의사가 있을 경우에는 유선상 지원서 삭제 요청을 통해 모든 개인정보가 파기됩니다. 아울러 회사는 이용자의 재입사지원 여부 등을 확인할 목적으로 요청일로부터 2년간 해당 입사지원자의 이름, 이메일 등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1)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2)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1)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2) 보존 기간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1)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 2)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1)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2) 보존 기간 : 3년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이용자는 정보주체(혹은 해당 주체의 법정대리인)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위 사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작성 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기관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등 요구서

    위 사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위임장

    쿠키의 운영과 활용(자동수집장치 설치, 운영,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쿠키 등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1)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2)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3)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확인
    • 4)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 관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는 개인정보책임자를 통한 승인 절차 통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침입차단시스템 등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최소한의 인가자로 제한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개인정보관리책임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유출을 방지하는 책임자로서 안심하고 당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며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사고 발생할 시에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집니다.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멸실,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 등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하나제약 전산팀

      전화번호 : 02-559-5791
      이메일 : kta0716@hanaph.co.kr

    •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윤홍주

      직위 : 총괄팀장
      전화번호 : 02-559-5751
      이메일 : hjyoon@hanaph.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부칙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회사의 필요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하나제약(이하”회사”)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컨텐츠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와 의무, 이용조건, 책임사항 등을 규정할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태블릿,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를 활용해 운용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http://www.hanaph.co.kr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2. “사용자”란 하나제약 사이트에 접속하여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의미합니다.

    제3조 운영 및 관리의 주체

    본 사이트의 운영 및 관리의 주체는 하나제약입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하나제약 사이트의 서비스 화면 하단 기재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따른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1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 4. 약관의 변경 공시 이후의 웹사이트 및 관련 컨텐츠 이용은 약관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에 따라 적용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 1.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은 무료입니다. 다만 컨텐츠의 활용과 관련된 사항은 관련 기준에 따라 별도의 계약이 필요하므로, 하나제약 홈페이지 담당자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2. 본 사이트의 이용은 사이트의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로 제공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 1. 본 사이트는 정기점검, 고장, 교체, 통신문제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2. 본 사이트가 제공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의 지적 재산권은 본 사이트에 귀속합니다.
    • 3. 사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4. 본 사이트는 이용과 관련하여 사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의무

    1. 회사의 의무

    • 가. 하나제약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나. 사이트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안유지며, 서비스의 개선 및 운영 및 새로운 정보 제공 등 사이트 내에서의 목적으로만 활용하며, 이외의 어떤 목적으로도 제3자에게 양도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 법령상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2. 사용자의 의무

    • 가. 사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관계법령, 사이트 내의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나. 사용자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다. 사용자는 회사의 동의 없이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수 없으며,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에 방해를 주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9조 정보의 제공

    해당 사이트의 관리자는 사이트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웹사이트 이외의 경로를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사용자의 게시물 관리

    회사는 사용자가 해당 사이트에 게시한 내용 중, 아래의 경우에 해당되는 게시물의 경우 사전고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1. 제3자(개인,법인 포함)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게시물
    •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는 게시물
    • 3. 공개되었을 때 사회적 물의를 유발할 우려가 있는 내용의 게시물
    • 4.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게시물
    • 5. 기타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게시물

    제11조 면책사항

    • 1. 회사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제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사용자가 게재한 정보에 대한 모든 책임으로부터 면제되며 그 책임은 사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4. 회사는 해당 사이트를 매개로 한 사용자와 제3자간의 분쟁 혹은 문제에 대해 책임이 면제됩니다.
    • 5. 회사는 사이트와 사이트의 컨텐츠로 인해 발생한 손해 가운데 사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해서는 그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2조 관할 법원 및 준거법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사용자간 발생하는 모든 분쟁과 관련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준거법은 한국법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8년 4월부터 시행합니다.